운송,이사,포장이사,교통,수송,이전,서울특별시,고려통운㈜
그림  
그림

그림

운송,이사,포장이사,교통,수송,이전,서울특별시,고려통운㈜
그림
링크 링크 링크 링크 링크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고객센터

링크 링크
그림
그림
(주)고려통운-토탈이사전문업체
HOME > 이사도우미 > 이사관련 유의사항   

그림
그림
◈ 책·도서 류
책 또는 도서류 박스는 터지기 쉬우므로 박스의 재질이 비교적 두껍고 단단해야 하며, 부피가 크면 무거워 운반하기 어려우므로 작은 박스를 사용해야 한다.

◈ 그릇·도자기 류
그릇 등 사기 제품은 박스에 넣어 포장하면 깨지기 쉬우므로 플라스틱 상자 또는 바구니 종류에 담아야 한다. 그릇이나 접시 등은 모양이나 크기가 비슷한 것끼리 5∼6개씩 겹쳐서 포장하되 사이사 이에 신문지 또는 에어캡을 충분히 넣어서 가로 또는 세로로 담는다. 상자 등의 빈 공간 은 신문지나 헝겊으로 메워서 내용물이 흔들리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도자기 등 귀중품은 상자 안쪽에 에어볼·에어캡 또는 신문지 등 충격 완충재를 충분히 깔고 도자기를 담되 도자기 안쪽에도 에어캡 등으로 채운 상태에서 나무상자 등 특수 운 반용 상자를 사용하고, 승용차 등을 이용하여 별도로 운반한다.

◈ 가구 류
예컨대 장롱은 서랍을 빼고 장롱 안의 장식품들은 움직이지 않도록 테이프 등으로 고정 시킨 후 문을 잠근 상태에서 포장한다. 장롱 열쇠는 장롱 안에 테이프로 부착시킨다.
가구 류의 모서리나 가장자리는 다치지 않도록 두꺼운 판지나 카페트 자재 등으로 보강· 포장하고, 화장대의 거울·장식장 유리 등은 따로 떼어내어 포장한 뒤 '유리, 취급주의' 등 으로 표시해 둔다.

◈ 의류
옷걸이를 빼고 양복 종류는 뒤집어 소매를 가운데로 모으고 깃을 새운채 펴서 상자에 담 는다. 속옷이나 양말 등은 종류 별로 나누어 담는다.

◈ 침구류
이불·요는 부피가 큰 것을 아래로 작은 것은 위로 가게 하여 큰 보자기나 이불보에 싸되 방석과 베개는 사이에 넣어서 함께 싼다. 쿠션이나 인테리어 소품 등 구겨지지 않는 것 은 이불 사이에 넣어 함께 포장한다.
베개나 인형 등은 장롱 서랍 등 빈 공간에 넣어면 부피를 한결 줄일 수 있다.

◈ 가전제품
* 냉장고 : 고객들께서는 이사 하루 이틀 전에 플러그를 뻬어 냉동고를 완전히 해동·건조 시켜야 하며 냉장고 안의 물기를 모두 제거해야 한다. 예컨대 이사 당일에 비로소 플러 그를 빼면 냉장고 내 얼었던 물기가 녹아 냉장고 내부 부품을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이 경우에는 이사업체에 그 책임을 물을 수 없다.
선반은 모두 빼내어 따로 포장하고 코드는 테이프로 몸체에 고정시킨다.
*세탁기 : 세탁기 내의 물을 배수 호스로 완전히 빼낸 후 배수 호스와 코드를 테이프로 몸체에 고정시킨다.
*가스렌지 : 가스차단 코크를 잠근 후 분리한 중간 벨브는 분실되지 않도록 테이프로 몸 체에 고정시킨다.
*오디오·DVD 세트 : 오디오 턴테이블 바늘은 빼서 종이에 싼 후 턴테이블 안쪽에 테이프 로 부착 고정시키고, 기타 앰프 내지 스피커 코드 등은 번호를 기재한 견출지를 붙여 구분한 후 연결선을 빼도록 한다.
*PDP·LCD TV 등 : 에어캡이나 포장용 카펫트 등으로 화면을 감싼 후 두꺼운 판지(또는 빈 박스)를 두르고, 다시 포장용 카펫으로 3중 포장한다.

◈ 장독 등
*간장독 : 간장 등을 플라스틱 용기에 옮겨 담은 후 깨끗이 씻어 말립니다.
*김치독·된장독 : 입구를 비닐로 감싸고 고무줄로 단단히 묶습니다.
*항아리 : 플라스틱 박스 또는 바구니에 담고 빈 공간은 움직이지 않도록 담요, 신문지 등 여타 자재로 채워 포장한다.

◈ 스탠드, 전등
보통 스탠드 몸체는 사기 재질로서 에어캡, 비닐 또는 포장용 카펫트로 싸고, 갓은 비닐 또는 부드러운 종이로 싼 후, 플라스틱 박스나 통에 담아 포장한다.

◈ 화초
화초는 포장하기 전에 충분히 물을 주되 키가 큰 것은 신문지 등으로 둘러서 줄로 묶어 가지가 휘거나 꺾이지 않도록 한다.
난화분 등은 화분의 토사가 쏟아지지 않도록 에어캡 등으로 감싼 후 단단한 상자, 플라스 틱 상자 또는 바구니에 담아야 한다.
그림


<TITLE>운송,이사,포장이사,교통,수송,이전,서울특별시,고려통운㈜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링크 링크 링크 링크 링크 링크 링크 링크 링크
링크 링크 링크 링크 링크 링크 링크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