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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소비자들로 하여금 부당한 이사비용 부담을 방지하고자 함과 동시에 저렴한 가격에 이사서비스를 받도록 한다는 소비자보호의 사회적 명분과 호응으로 현재는 그 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생겨나서 성행하고 있음이 현실 이나, 역경매 이사업체 자체는 결코 이사업체를 이용하는 소비자보호를 위해 법률이 규정하는 의무와 책임을 지는 이사업체는 아닙니다.

그림이사수요의 60%~80%가 집중되어 이사수요가 이사공급을 초과하다 보니 불량 이사업체라 할지라도 최소한의 생존이 가능함과 동시에, 평일에는 이사 수요가 거의 없어 국내 99% 이상의 이사업체가 업종의 기업화·조직화가 불가능한 한국적 이사풍토에서, 이들 역경매 이사업체들은 자신들은 결코 등록된 이사업체 로서의 법적 규제를 받지 않으면서, 인터넷사업의 상업성을 겨냥하여 국내의 많은 검색사이트 내지 포탈사이트들이 추천할만한 외관상의 호화스 러움과 얼른 보기에는 소비자편의를 위한 각종 훌륭한 내용을 갖춘 홈페이지 하나만 개설하여 많은 불량 영세업체들을 돈을 받고 입점시켜, 소위 역경매라는 이름의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많은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음은 일면 소비자들에 저렴한 가격에 이사서비스를 받게 한다는 긍정적인 면이 있기는 하나, 불량서비스와 피해로 인한 소비자들의 고발이 소비자고발센터 내지 정부기관에 폭주하고 있어 드디어는 최근 정부에서는 특단의 조치규정까지 발표하기에 이르른 것입니다.

그림대부분의 이사업체 대표자가 운전기사인 영세 업체들이, 평일에는 이사수요가 거의 없어 정상적인 이윤은 물론 자신의 인건비까지 포기한 채, 차량 을 그냥 세워두기 보다는 차량운송비라도 건지고자 하여, 역경매 인터넷시장에 부나비처럼 뛰 어 들 수밖에 없는 절박한 심정을 이용하여, 건전한 기업체로서는 결코 존립이 불가능한 금액 으로 많은 건수의 이사계약을 유도하고 자신들은 그저 이들 영세업체로부터 수수료만 챙기는 것으로, 이들은 척박한 이사 풍토에 솟아난 독버섯 같은 존재인 것입니다. 따라서 역경매시장에 참여하여 하루살이처럼 생존을 이어가다 사라지곤 하는 대부분의 영세 이삿짐업체로부터 양질의 서비스를 기대한다는 것은 차라리 하나의 행운이며, 더구나 피해라도 발생하는 경우에는 낭패를 볼 수밖에 없음이 자연적인 귀결인 것입니다.

그림수많은 소비자들의 항의 메일내지 Complain들이 해당 사이트에 나타나지 않도록 하여, 외관상 네티즌들의 눈을 속이기도 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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